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발자국/2018' 여행 다낭 호이안

다낭여행 주의사항과 소소한 정보들

다낭 공항에서 숙소 갈때- 그랩

택시가 호객행위를 많이 하는데 비싼 요금 받으면서 싸게 해준다고 사기치는 중입니다.

그랩 어플을 까시면 숙소까지 요금이 표시되는데, 예를 들어 60k면 60,000동 한화로 3000원 정도에요. 다낭 시내권이면 100k이내로 대부분 가실수 있을 거에요. 공항에서 나오자마자 처음 베트남돈을 쓰시는 거라 헷갈리실 수 있는데 호객꾼만 따라가지 않으시면 돼요.

    

환전

환전은 공항에서 나오시면 바로 앞에 환전소가 있어요. 거기서는 곧바로 쓰실 돈만 환전하시고 다낭 시내 구경하실때 한시장 가시면 금은방 같은데 가시면 100달러짜리 높은 환율로 환전해 주십니다. 롯데마트에서도 해준다고 합니다~

 

한시장

물건 사실때 상인들이 부르는 금액의 반값으로 흥정하시고 안해주면 가는 척 하세요. 저희는 원피스 슬리퍼 샀는데 5000원(100000동) 정도로 샀어요. 흥정할땐 말로 안하고 상인들이 계산기에 숫자 찍으라고 해요. 걱정하지 마시고 싸게 부르세요~

라탄백이 올드타운보다 약간 저렴하니 여기서 사시는 것도 괜찮아요.

 

호이안 올드타운

사람도 엄청 많고 오토바이 많이 지나다니니 조심하시고, 야시장은 특히 사람 더 많아요.

여기는 더 현지 시장 느낌이고 베트남 사람이 한국사람들 호구로 여기고 과일 같은거 사실때 안좋은거 줄 수도 있으니 잘 보고 사세요. 금액도 확인 잘 하시고요. 사실 사람많고 정신없어서 아마 얼마에 무슨 과일을 샀는지 일일이 따지기는 힘들 수도 있어요. 

 

관광객에게 작게 바가지를 씌우는 것은 작은 것을 잃은 것이니 괜찮은데

귀중품을 분실하거나 사고를 당하거나 하면 안되잖아요..

늘 어느정도는 주의를 기울이시고 같이 간 사람들하고 의견 조율 잘 하시고요.

행복한 다낭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