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속 소소한 즐거움/유용한 생활 정보

리클라이너 소파 고장 수리 AS 방법

우리집 리클라이너 소파
구입년도: 2016년경
브랜드: 인클래스
소재: 나파 가죽


엄청난 무게로 매번 우리의 이사를 힘들게 했지만,
집에서 한번 자리잡고 쓸때는 아주 편해서 만족도가 높은 리클라이너 소파
이제껏 잘 쓰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뒤로 눕히는데 뚜둑 소리와 함께 작동을 멈추었다
바로 위 사진처럼 다리 부분이 들린채로....
너무너무 난감....
너무너무 불편....
너무 갑작스러웠지만 각종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를 통해 수리를 의뢰해 보았는데,,
기사 출장비 기본 15만원?
경우에 따라 50~60만원 까지 수리비가 나온다는 충격적인 사실... 에 절망...
재활용 가구 취급하는데 문의 했더니
고장난 것은 미안하지만 사절하신다는....
아무래도 사망신고....
다리만 접히게 내려주시는데도 출장비랑 포함해서 10만원은 든다고 하길래 그거라도 바라고 있었다.

그러다가 우리가 이 소파를 샀던 가구점에 연락을 했더니 주말이라서 접수만 받고 좀 기다리시라고 하시길래 마냥 기다리고 있었다.
방법이 없어서~~
드뎌 월요일 다행히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수리기사님이 방문하신다고~~!!
너무너무 다행히 출장비 없이 봐주신다고 하신다
수요일, 아기다리고기다리던 기사님이 오시고 소파 수리 완료~~!!
우리 소파의 전기코드선이 부분적으로 끊겨서 전기가 통하지 않아 작동을 멈춘것이었다~^^
친절하신 기사님이 전선을 잘 연결해주셨다
정말 정말 감사드린다
또, 다음번 문제 발생시, 인클라스 리클라이너 소파 as 문의는 세종시의 올랜드 라는 리퍼브 매장으로 연락을 하면 된다고 알려주셨다
명함을 받고 싶었는데, 극구 사양하셨다~~
두번째 방문시에는 고객님이 주로 화가 나 계신다고...ㅎㅎ

리클라이너 고장시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헐값에 또는 무료로 넘기지도 마시고.
침착하게 하셔야 하는 일~!!!

1 사셨던 매장에 연락하는 것
2 비용에 대해 문의 하는 것
3 본인이 어떤점이 문제인지 생각해 보는 것

기계적 결함, 전기적 결함, 노후화에 따른 부품 교체(스위치, 아답터) 등등

전기코드선 전선 수술 부위

리클라이너 옮기실 때에는 반드시 전선 먼저 정리하고 이동하세요~~ 긴 선이 어느 다리에 찍혀서 손상 될지 모르니까요~~ 주의해서 나쁠 건 없다니까요~~^^